패션디자인 시장의 이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공지사항

패션디자인 시장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2 14:06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패션디자인 시장의 이해


: 전문적인 포트폴리오의 특성은 어떤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느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의 디자인 감각은 특정 고객과 시장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포트폴리오는 자신이 가장 잘 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

디자이너들은 자신에게 가장 흥미 있는 디자인 영역을 결정하고 그 영역과 가격대 안에서 일한다.

 

1. 목표 시장 설정

: 어떤 업체에서 면접을 하든지 디자이너는 그 업체의 상품 생산 범위와 스타일, 소재와 색 경향 그리고 가격대 등을 잘 이해하기 위하여 그 업체를 사전에 조사해 두는 것이 필수적이다.

 

2. 시장 분석

: 바이어들과 영업담당자는 고객들과 직접 접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는데 매우 좋은 정보원이다.

백화점과 전문점은 숙련된 디자이너나 초보 디자이너에게 매우 훌륭한 정보원이다. 전문가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시즌이 바뀔 때마다 타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있다. 매장에 진열된 상품이나 디스플레이 경향을 살펴봄으로서 그 시즌에 소개된 새로운 디자인과 변화, 디자인의 타깃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은 디자인 시장과 범주를 나누는 방법에 대해 숙지함으로써 자신의 작품을 이러한 맥락에서 파악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업체가 어디인지를 알게 된다.

특정 매장에서 고객을 관찰하고, 가격표를 점검하고, 상품에 대해서 인식하고, 상품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하는 가를 봄으로써 훗날 전문 디자이너가 되었을 때 디자인 과정에 중요한 정보를 축적할 수 있게 된다.

의류 산업은 여러 범주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분류 기준은 시장의 스타일, 가격, 주요 고객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3. 고객유형 분석

: 시각적인 이미지를 통하여 고객을 구별하는 것은 자신이 디자인할 때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제작하는 방법은 먼저 고객이 이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자신이 좋아 하는 패션잡지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사진을 오려낸다.

패션잡지는 보그, 바자, 엘르, 하이패션 등이 좋다.

사진을 캐주얼, 스포츠 캐주얼, 클래식, 페미닌 등의 분류에 따라 범주를 나누어 자신의 스타일을 만든다.

 

 

강선자패션디자인학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