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공지사항

포트폴리오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1-27 11:57 조회16회 댓글0건

본문

포트폴리오란?

: 일반적으로 타인과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특별하고 충분히 독창적이며 개성적인 작품들을 일관성과 맥락 속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한 작품집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개성을 모은 집약체이며 자신의 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자기 표현방법이며 자신이라는 중요한 하나의 상품이다.

포트폴리오는 효과적인 인터뷰를 위해 필요한 도구이다. 구직을 위한 인터뷰에서 바른 자세로 자신감 있게 자신의 능력을 말로 설명함과 동시에 자신의 능력을 시각 자료로써 증명하는 역할을 한다.

자신이 얼마나 창의적이며 아이디어가 많은지, 패션 트랜드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 그림을 통해 표현하는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그 밖에 봉제나 재단 패턴 제작 능력은 어떠한지 등, 가능한 한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1. 재료 선정과 방법

1) 포트폴리오에 사용될 수 있는 재료는 무한하다.

2)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또 다른 요인은 재료를 다루는 능력이다.

재료가 예술적 표현에 이용될 하드웨어라면,

테크닉은 바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이용될 소프트웨어이다.

불투명 수채화, 마카, 컴퓨터등 자신이 가장 잘 하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3) 포트폴리오 제작 테크닉을 선택하는데 고려해야 할 요인은 패션업계의 변화에 항상

민감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이다.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는 디자이너에게 항상 빠르고, 깔끔하면서도, 정확하게 작업하는 것을

요구한다. 패션 분야에서는 바로 이러한 특성을 잘 반영해주는 테크닉과 재료가 널리 애용될

수밖에 없다.

 

 

2. 포트폴리오 케이스

: 자신의 작품이 담겨 있는 케이스 그 자체가 하나의 디자인일 수 있다.

케이스는 작품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작품내용과 일체감이 있는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으면 케이스의 스타일과 작품의 내용이 서로 다를 수 있다.

케이스는 반드시 튼튼하고 영구적이어야 하며, 너무 무겁지 않는 것이 좋다.

케이스를 선택할 때는 실용적이면서도 작품을 돋보일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동시에 그 자체가 아름다워야 한다.

케이스의 색감이나 마감처리, 디테일 등은 자신의 전문가적 감각을 보여주고, 포트폴리오의

내용과 함께 평가된다.

 

 

 

강선자패션디자인학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