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 프레타포르테 > 패션 관련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관련 자료실

패션디자인 - 프레타포르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3 댓글0건

본문

8) 프레타포르테(pret-a porter)
: 프레타포르테란 ‘바로 입을 수 있도록 준비된’ 이라는 의미로서, 일반적으로 기성복을 말하고 있으나 정확한 의미는 전년도에 발표된 것을 기성품 느낌으로 재단과 봉제를 거쳐서 일반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입을 수 있도록 만든 고급기성복을 칭하는 것이다.
따라서 어디까지나 오트쿠튀르에 그 기본을 두고 있으며, 기술적인면에서는 오트쿠튀르의 독특한 수법을 이용한 것으로 보통 기성복과는 다르다.
프레타포르테는 오트쿠튀르의 부차적 존재로서 부티크 등에서 판매한 정도의 것이었으나, 차차 일반화 됨에 따라 근년에는 대부분의 오트쿠튀르 디자이너들이 프레타포르테에 손을 대고 있다. 반드시 오트쿠튀르의 작품에 기본을 둔 것 뿐만이 아니라 처음부터 프레타포르테를 위하여 디자인, 재단, 봉제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래서 프레타포르테 전문 디자이너도 출현하여 프레타포르테를 위한 컬렉션이 매년 봄, 여름 / 가을, 겨울 2회 개최되고 있다. 
인기가 있는 프레타포르테 컬렉션에는 오트쿠튀르를 능가할 정도의 보도진이나 바이어가 모여들어 두 달 후에 행하는 오트쿠튀르 컬렉션이 무색할 정도이다.
따라서, 오트쿠튀르와 프레타포르테는 재정적인 차원에서나 기술적인 차원에서 상호보완적인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최근 우리나라의 디자이너들도 파리에서 열리는 프레타포르테에 출품하여 주문을 받음으로서 세계적인 패션마켓에 진출하고 있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