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봉틀 바늘 과 손바늘 > 패턴·재단·봉제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턴·재단·봉제자료실

재봉틀 바늘 과 손바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5-22 댓글0건

본문

★ 바늘 (재봉틀 바늘, 손바늘)

: 천의 두께나 바늘에 맞춰서 고른다.
실과 조화가 되지 않으면 실이 끊어지는 형상을 일으킨다.

: 재봉틀 바늘은 7, 9, 11, 14, 16번...(번호가 커질 수 록 두껍다)이 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은 9, 11, 14번으로 7번은 아주 얇은 천을 박을 때에, 16번이상되는 호수는 데님이나 텐트천 등의 두꺼움 천을 박을 때에 사용한다.

: 손바느질 바늘에는 외국제 바늘 1~12번(번호가 커질 수 록 가늘다)이 있는데, 가장 자주 사용되는 6~9번은 단침과 장침이 있다.

홈 재봉용에는 장침의 외국제 바늘 9번에서 7번을 가추고 있으면 대부분의 천을 꿰맬 수가 있다.
최근에는 꿰매기가 어려운 소재를 꿰매기 쉽도록 소재에 맞는 전용의 재봉틀 바늘이 나와있기 때문에 이용하면 좋다.

☞ 니트용 재봉틀 바늘(9, 11, 14번)
: 신축 소재를 보통의 재봉틀 바늘로 박으면 실의 뜨개실을 손상시키기 쉽다.
바늘 끝이 동그란 니트용 재봉틀 바늘을 바탕 실로 실을 손상시키지 않으므로 안심이다.

☞ 레더 바늘(11, 14, 16번)
: 피혁이나 인공 피혁에 적당한 바늘, 바늘 끝이나 나이프의 날처럼 평평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두껍고 딱딱한 피혁이라도 쉽게 박을 수 있다.
바늘 구멍은 보통의 재봉틀 바늘보다도 눈에 띄지 않는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